안녕하십니까. <매경LUXMEN> 안재형 기잡니다. 이번 주 어떻게 지내셨습니까. 꽃샘추위 지나 따뜻한 바람 불어오니 이미 봄이 왔다는 게 실감나는 시깁니다. 마침 다음 주 화요일이 절기상 춘분(春分)이네요.(<매경LUXMEN>의 마감일이기도 합니다.^^;;;;) 낮과 밤의 길이가 거의 같다는 춘분엔 볶은 콩을 즐겨먹었다는데요. 볶은 콩을 먹으면 새와 쥐가 사라져 곡식 축나는 일이 없어진다는 믿음 때문이었답니다. 미리 액운을 없앤다는 의미겠지요. 한번 해보시겠어요? 콩 먹고 알 먹는^. 그럼 <더 플렉스> 시작합니다!
(좌)김예슬 작가와 협업한 달달위스키의 레이블 (우)레거시스피리츠 글렌로시스 1997 24년
세상엔 무수히 많은 위스키가 존재합니다. 그 중 독립병입(IB·Independent Bottling) 위스키라는, 들어본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도 같은 살짝 생소한 위스키도 있는데요. 요즘 국내에서 핫한 분야가 된 이 위스키. 김아름 술 칼럼니스트가 자세히 소개합니다. 아래 바 클릭!!
러시아 작곡가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제3번 d단조>는 흔히 ‘악마의 협주곡’이라 불립니다. 탁월한 비르투오소 피아니스트이기도 했던 라흐마니노프가 남긴 이 거대한 협주곡은 모든 피아니스트에게 극도의 부담을 안기는 난곡으로도 유명하죠. 황장원 클래식칼럼니스트가 라흐마니노프 탄생 150주년을 맞아 이곡에 얽힌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대한민국 골프전시회의 원조이자 국가대표 격인 매경골프엑스포가 3월 30일부터 4월 2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열립니다. 신제품 클럽 시타부터 프로의 원포인트 레슨, 다양한 이벤트와 관람객을 위한 푸짐한 경품까지 골프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어요. 올해 기필코 스코어를 줄이고 싶은 골퍼라면 연습과 함께 자신만의 ‘비밀 병기’도 필요하죠. 핑, 미즈노, 스릭슨, 캘러웨이 등 이름만 들어도 갖고 싶은 메이저 브랜드의 신제품 클럽은 시타 부스에서 경험할 수 있어요. 누가 주최하냐고요? 매일경제신문과 골프매거진 <골프포위민>, MBN이 주최하고 더골프쇼가 주관해요.
날짜|3월 30일~4월 2일
장소|서울 코엑스 B홀
💍이주의 Pick
288살 아카이브에 차곡차곡 쌓인 찐 명품 유산
블랑팡
‘BLANCPAIN’.
브랜드명을 처음 접한 분이라면 발음하기 쉽지 않아요. 살짝 알고 있다면 ‘블랑팡’을 논하며 톱 그레이드라 손꼽기도 하죠. 어떤 이는 “롤렉스보다 윗급”이라고도 하고 다른 이는 “세계 3대 시계는 아니지만 명품 중의 명품”이라고 해요. 모두 온라인에 둥둥 떠다니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정보들 탓인데, 가장 확실한 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워치메이커’란 사실이에요. 블랑팡은 1735년 예한 자크 블랑팡이 스위스 빌레레의 작은 마을에서 시작했어요. 그러니까 올해 288살이 됐어요. 도대체 이 브랜드의 어떤 점이 이토록 오랜 시간을 견딜 수 있는 버팀목이 됐을까요. 아래 바를 클릭하면 알 수 있어요.
롯데백화점이 16일부터 19일까지 ‘패션 페어’를 진행해요. 총 78브랜드가 참여하는데, 봄 신상 의류를 연중 가장 큰 혜택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에요. 주요 혜택으로는 ‘한섬 더블 마일리지’로 ‘타임’ ‘마인’ ‘시스템’ ‘랑방컬렉션’ 등 한섬 브랜드 구매 시 기존 5% 마일리지에 추가 5% 마일리지(5%+5%)를 적립해줘요. ‘삼성물산’ ‘바바패션’ ‘대현’ ‘시선’에선 10% 금액 할인에 브랜드별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해요.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추가 혜택도 있어요. 롯데카드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7% 롯데상품권을 제공한다네요.